달인
  • 알림과참여
  • 활동소식
  •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ESD박람회 평가 및 네트워크 회의
ESD박람회 평가 및 네트워크 회의
2018. 11. 09(금) 15:30~17:00 / 광주시청 3층 소회의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 사례 발표(인양유치원, 광주전남환경보전협회)
- 박람회 평가
- 내년도 사업공유

<ESD박람회 평가>
홍보 부분에서 교육청 공문발송이 꼭 필요하다는 의견을 다수 주셨습니다. 이 부분은 년초에 협의했던 부분인데, 담당자 등이 바뀌면서 혼선이 있었구요, 내년에는 더 꼼꼼히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주 대상층이 학생인 점도 꾸준히 문제제기가 있었는데요,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경우, 학부모들이 대부분 함께 참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ESD박람회는 어린이,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시민의 교육축제입니다. 다만, 아이와 함께 참여할 때 어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내용이 보강되어야 한다는 점에 모두 공감하셨습니다. 

내년 박람회 일시와 장소로는, 
10월에 행사가 많아 집중하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었으나 일정은 사무국에서 일찍 정해서 공유하는 것으로 정리했습니다. 
장소는 최도성 교수님이 부득이 못오셔서... 다들 광주교육대학교에서 했으면 좋겠다고 따로 의견들을 보내주셨어요. 추후 논의해보겠습니다.^^

<2019년 사업공유>
그동안 UN SDGs 였다면 이제는 K-SDGs 입니다.
환경부에서 지속가능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를 수립하고 있는데요, 광주도 지난 10월 18일 광주 SDGs를 선포했습니다. 지속가능한 광주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17개 목표를 아우를 수 있는 핵심동력은 바로 "교육"입니다. 이를 위해 워크북 제작, ESD포럼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상 회의 내용 공유합니다.